완성안경/근시,원시

야간 시력저하 , 야간 눈부심 해경 안경

아일랜드안경원 2021. 1. 5. 11:29

동공이 커서 발생한 야간 시력저하 호야 양면비구면 렌즈로 해결!

안녕하세요! 아일랜드 안경원입니다.

밤 사이에 비가 왔는지 아침에 출근을 하려고 보니 땅이 축축이 졌어있더라고요.

비가 조금 더 많이 왔으면 했는데 아주 많이 내린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자! 오늘은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 근처에 계신 분께서 방문해주신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희 안경원이 있는 다이소 운정 2호점에 코카콜라를 납품하시는 사장님께서 와주셨어요~


눈이 편안한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입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은 정확한 시력검사를 바탕으로 안경테와 렌즈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는 안경원입니다.

꼼꼼한 피팅과 우수한 장비를 통해서 만들어진 안경은 기존의 불편함을 개선해 드릴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는 파주 최초의 "컨설팅 안경원"입니다.

허위, 과대, 과장광고, 파워블로거를 이용한 광고보다는 저희가 직접 시력검사를 하고 만든 실제로 판매된 안경의 후기만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찾는 브랜드가 있어서 오시거나 새로이 맞추거나 쓰던 안경이 불편해져서 찾아오시는 분들이 안경 잘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해주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한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방문

30대 후반의 남성입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이 위치하고 있는 다이소 운정2호점에 음료를 납품하시는 사장님입니다.

제가 지켜봐도 정말 열심히 일하시는 분입니다. 직접 차를 끌고와서 전부다 날라주시는 분인데, 생긴것처럼 정말 성실하고 열심히 하시는 분입니다.

지켜보던 저도 '아... 나도 저렇게 열심히 해야하는데......' 이렇게 생각을 할 정도였으니 말입니다.

그렇게 눈 인사만 하고 지낸지 2년쯤 지났는데 안경원으로 와주셨습니다.

납품을 해야하는 섹터가 넓다보니 운전을 많이 하셔야했는데, 야간 운전이 많이 불편하다고 하시네요.

흐려보임과 빛 번짐이 주 원인입니다. 그래서 시력의 변화를 감지하시고는 거래처 옆에 위치한 아일랜드 안경원으로 와주셨죠!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꺼라 봅니다.

그에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라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안경과 비교를 하니 꽤나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근시

난시

교정시력

오른쪽

-1.00

-0.00

0.9

왼 쪽

-1.00

-0.00

0.9

단안으로 0.9 정도의 시력이니 양안으로 보면 1.0 시력이 나옵니다. 그런데 왜 야간시력 저하를 호소하셨을까요?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를 보면 답이 나옵니다.

근시

난시

교정시력

오른쪽

-0.75

-0.75

1.0

왼 쪽

-0.75

-0.75

1.0

바로 난시가 미교정되어 있어서 발생되었던 문제였습니다. 단순하게 시력이 1.0이상이 나온다고 선명하다고 느끼지는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시력 특히나 본인이 느끼는 부분은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서 각기 달라지기 때문에 뭐라고 설명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 방문하신 손님이 가장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이 바로 '야간 시력저하'입니다.

야간에는 주간처럼 조명이 균등하게 밝지 못하고 운전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서 라이트를 사용하게 되는데

상대편 차선 및 뒷쪽에서 대기중인 차량에서 내 시야로 들어오는 불 빛에 힘들어하는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은 시력검사시 한 번에 원스톱으로 다양한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 눈의 굴절 상태

- 각막 곡률반경

- 동공 크기

- 눈물층(건조안 검사)

까지 가능합니다. 불편함(야간 시력저하)을 느꼈던 주 원인은 바로 난시미교정과 동공 크기(거대 동공)였습니다.

난시가 교정되어 있지 않다보니 흐려보임, 번짐이 생겼을 것이고 동공 크기가 일반인보다 크기 때문에 대비감도가 낮으며

흐려보임이 더욱 컷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난시를 정확하게 교정해주고, 대비감도를 상승시키기 위해서 양면비구면렌즈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럴 경우에 양면비구면 렌즈를 사용하면 많은 부분이 해결됩니다.

없던 난시를 갑자기 사용하게되면 어지러움이 유발되는데, 어지러움도 줄어들게 되면서 선명해지니 피로감도 개선이되며,

가장자리 부분까지 선명함이 유지되다보니 최적의렌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모노디자인 레이츠 LE-012 Col. 18

- 안경렌즈: 호야 1.60 양면비구면렌즈

Hoya Nulux EP 1.60


호야 양면비구면렌즈 Hoya Nulux EP

호야 양면비구면렌즈 (Hoya Nulex EP)

1. 개산시력(Calculated Visual Activity)에 의한 시야 이미지

호야 수차제어 기술에 의한 광학적 개선의 정도를 과학적 객관화 시켜, 제품 성능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 개산시력을 사용합니다.

2. 안구 회선에 대한 이해와 설계(Listing's Law)

렌즈의 전영역에 이미지 변형을 일으키는 안구축과 렌즈축이 달라지는 현상을 개선하여,

렌즈의 어떤 부분을 통해 주시하더라도 왜곡 없이 깨끗한 이미지 인식이 가능합니다.

3. 호야 프리폼 테크닉

호야 고유의 소프트웨어는 고객의 처방도수에 따라 정확한 프리폼 가공 데이터를 산출해 X, Y, Z축에 의한 3차원 입체가공 방식으로

RX렌즈를 가공합니다. 또한 국제특허 'Balloon Tool'에 의한 폴리싱 처리로 최적의 시야를 제공합니다.

4. Venus Guard 코팅적용

Nulux EP렌즈는 호야의 최고급 코팅 Venus Guard이 기본 코팅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호야의 최고급 코팅으로 렌즈의 가치를 더욱 높였습니다.

 

양면비구면렌즈 이런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 더욱 얇고 가벼운 렌즈를 원하시는 분들

양면비구면 설계는 고도근시에서 뛰어난 광학적인 성능과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도수가 없는 안경처럼은 아니지만 왜곡이 적으며, 비구면 렌즈에 비해서 얇은 두께를 실현시켰습니다.

항상 최고 얇고 가벼운 렌즈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어울리는 렌즈입니다.

- 자연스럽고 편안한 시야를 원하는 분들

양면비구면 설계에서 두께보다 더욱 뛰어난 부분이 바로 광학적인 성능의 향상입니다.

정확한 말로는 비점수차를 제어해서(줄여서) 렌즈 가장자리에서도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고도난시인 분들

일반 비구면렌즈는 전면부만 비구면 설계이고, 난시를 교정해주는 내면은 구면설계이기에 안경렌즈에서

수차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양면비구면 렌즈는 안경렌즈 전, 후면이 전부 비구면 설계이기 때문에 난시 방향의

수차도 개선되어 왜곡이 적으며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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