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운전 전용 렌즈
안녕하세요. 아일랜드 안경원입니다!
요즘 야간에 눈부심 및 빛 번짐으로 인해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들의 방문이 많아지고 있어,
오늘은 야간 운전 전용 렌즈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에 방문해 주셔서 해주시는 말씀은,
야간에 바로 앞 차 번호판이 안 보이거나, 신호등 및 표지판도 정확히 구분이 힘드신 경우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의 헤드라이트 및 신호등, 가로등의 불빛이 심하게 번져 보인다는 경우
이 외에도 하시는 업무 환경에서 빛에 의한 눈부심으로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 눈의 상황이나, 운전 환경, 업무 환경에 따라서 불편했던 부분을 하나씩 찾아 나가는 걸
우선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파주에서 유일한 '컨설팅' 안경원입니다.
가장 많은 경우는 라식&라섹 시력교정 수술 후 도수 미교정에 의한 흐림이나 빛 예민도가 높아
불편함을 느끼시는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정확한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단안 굴절검사 "와 "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근시, 원시, 난 시가 교정되지 않았을 때 물체가 퍼져 보이며, 이로 인해 빛 번짐을 더 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도수 교정만으로 눈부심 및 빛 번짐이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시력검사를 우선적으로 진행합니다.
시력검사의 과정에 있어서 '동공 크기'도 함께 측정합니다.
주, 야간 평균 동공 크기는 4~6mm이며 이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공 크기에 따라서 눈이 느끼는 빛 예민도, 도수 변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야간과 비슷한 어두운 환경을 만들어 '야간 시력검사'를 진행합니다.
눈의 타입에 맞는 적합한 야간 운전 전용 렌즈
현재
시험착용 렌즈
시중에는 야간 운전 전용 렌즈는 다양한 종류로 존재하며,
그중 다양한 피드백과 이론적인 원리에서 가장 적합할 수 있는 렌즈를 토대로 고객님께 권해드리고 있으며
직접 착용해 보시어 효과를 비교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야간 운전 전용 렌즈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모노머 방식(특정 파장대의 빛 흡수)
-코팅 방식(특정 파장대의 빛 반사)
두 가지로 나누어지며 각 방식에서 대표하는 렌즈를 직접 착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1) 호야 언루트 / 가디안 렌즈 (모노머
호야 언루트 렌즈
모노머 방식의 야간 렌즈들은 야간에 눈부심이 발생하는 파장대의 빛을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며,
흡수하는 방식을 채택하다 보니 일반 안경렌즈의 투명한 색상보다는 조금 더 노랗게 색상을 띕니다.
그로 인해서 코팅 방식(반사 방식)보다는 좀 더 직관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모노머 방식이 빛의 양을 줄이는데 더 효과적이며 그로 인해 블루 라이트(HEV) 차단율도 더 높습니다.
야간 활동 시 눈부심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게 목적이며,
업무상 디지털 기기 사용량이 많아 블루 라이트(HEV) 차단을 더 효과적으로 하고 싶다면 모노머 방식을 추천해드립니다.
모노머 방식은 빛의 양을 효과적으로 줄여 눈부심 및 블루 라이트(HEV) 차단이 효과적이지만,
반대로 빛의 양을 줄이기 때문에 이미지를 밝게 보는 효과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가디안 렌즈
모노머 방식 중에서 색상이 들어간 가디안 렌즈입니다.
색상의 진하기는 Y1 / Y2 / Y3 순으로 진해지며, 그중 시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Y2 색상입니다.
가디안 렌즈는 자외선과 청색광을 차단하여 색상의 감도를 더욱 선명하게 하고,
빛의 예민한 감도를 증대시켜 야간 시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성 렌즈입니다.
색상이 들어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가장 큰 효과를 느낄 수 있지만,
진해 보이는 색상 때문에 평상시에 착용하시기에는 조금은 꺼려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 전문직에 계시는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2)자이스 드라이브세이프 (반사 방식)
자이스 드라이브세이프 / 드라이브세이프 렌즈 마킹
모노머 방식이 빛을 흡수하는 방식이라면, 코팅 방식은 빛을 반사시키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노머 타입에 비해 색상이 연해 일상생활에서도 밝은 이미지를 보여 줍니다.
드라이브세이프 렌즈는 동공 크기에 따른 수차를 보정하는 코팅 및 설계가 들어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공 크기가 정상이신 분들보다는 평균보다 큰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야간 활동 시 눈부심 방지가 모노머 방식보다는 직관적인 효과는 떨어지지만,
평상시 생활하시는 데 있어서도 밝은 이미지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일상용 렌즈로는 적합합니다.
(일반적인 블루 라이트 차단 렌즈보다 블루 라이트(HEV) 차단율이 높기 때문에 디지털 기기 사용량이 많을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립니다)
이론적으로 적용했을 때 보다 직접 착용해보시고 선택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도록,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에서는 미리 착용해보시고 결정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도수 및 안경 착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을 받으시는 걸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