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의 원시안경, 머리카락이 잘 보이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일랜드 안경원입니다. 예주연(5072)
이제는 명절 분위기가 물씬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거래처에서 택배로 선물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ㅎㅎㅎ
잘 한것도 없는데 챙겨주시니 고마울 뿐입니다....
오늘은 미용실 실장님이 방문해주셨습니다. 바로 안경을 맞추기 위해서죠~
방문목적
30대 초반의 미용실 실장님입니다.
처녀적에 1.5이상의 시력을 자랑하던 분이었는데 최근들어서 핸드폰을 보기가 어려워졌고, 급기야 손님의 머리카락을 자르는데
머리카락 끝 부분이 잘 보이지 않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결국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시고 안경의 필요성을 느끼셨습니다.
시력검사
파주 원시안경 전문 매장 아일랜드 안경원은 파주시 최초의 컨설팅 안경원입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AR을 이용한 시력검사를 해보니 원시와 난시가 발견됩니다. 원시와 난시가 같이 있다고해서 혼합난시라고 합니다.
원시 안경의 완전교정 도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면
난시
교정시력
O.D
+1.00
-2.00
1.0
O.S
+2.75
-0.50
1.0
교정시력은 1.0까지 나오는 상황입니다.
선명하게 잘보입니다. 아니 너무나 잘 보인다고 합니다. 문제가 있네요, 너무나 잘보여서;;;;;
손님과 상의 후 도수를 낮추는 쪽으로 했습니다. 잘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안경을 쓰면서 불편함이 없어야 하니깐요.
구면
난시
O.D
+0.75
-1.50
O.S
+2.50
이렇게 되면 약간의 조절력의 개입이 이루어지고 선명도는 약간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런 상황이 더 편안합니다. 잘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계속해서 습관적으로 조절을 해서 보는 습관이 남아 있기에
습관을 무시하는 처방은 편안하기 보다는 불편함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가 또 하나......
좌우 도수 차이가 많죠? 부동시입니다.
좌우 굴절이상이 다르니 이를 교정하기 위한 도수 역시 다릅니다. 이로 인해서 상의 크기가 다르게 인식이 되고,
좌우 다른상의 크기로 보다보니 둘이 하나로 합쳐지는 과정인 융합이 원활하지는 않습니다.
이로 인해서 눈의 피로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장 좋은 안경렌즈는 사이즈 렌즈가 좋습니다.
상의 크기를 제어해서 양안 비슷한 크기로 사물을 볼 수 있게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추천해드린 안경렌즈는 바로 휴렌 FS(FreeForm Single )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투아이즈 TE-510
- 안경렌즈: 휴렌 FS 1.60
내면비구면 프리폼 렌즈를 추천해드린 이유는 단 한가지 바로 상의 왜곡을 줄여주기 위해서입니다.
특히 좌우 격차를 줄여야지만 선명하고 편안해지는데 일반 안경렌즈로는 상의 왜곡을 줄일 수가 없고 아토릭 렌즈 이상의 등급에서만
주문제작으로 가능합니다. 양안 원시의 경우에는 렌즈의 중심두께를 얇게 만들수록 좌우 발란스가 잘 맞아지면서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부등시, 짝눈이 피로한 이유는?
저는 부등시의 경우에 안경보다는 콘텍트렌즈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콘텍트렌즈가 눈의 부담이 더 적기 때문입니다. 안경이 눈의 부담이 커지는 이유는 안경렌즈는 상의 배율에 관계가 깊습니다.
원시으 경우에는 사물이 커보이게 하는 볼록렌즈를 이용해서 시력을 교정을 합니다.
이 볼록렌즈는 도수가 높을 수록 즉 고도원시일수록 눈이 중심두께가 두꺼워지며 사물이 커보이는 렌즈가 됩니다.
다시 말해서 부등시의 경우에 눈이 나쁜쪽은 사물이 더욱 확대되어 보이게 되고 눈이 덜 나쁜쪽은 사물이 상대적으로 덜 확대되어 보입니다.
그런데 눈은 두개..... 각각의 눈에서 입력된 정보는 뇌에서 하나로 합쳐지는 작용을 하게되는데 이걸 "융합"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눈에서 입력된 물체의 크기가 각기 다르니 정확한 상의 크기가 입력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눈이 피로해지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등시는 눈이 피로하고 불편한데 이런 불편함을 개선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아토릭렌즈 또는,
양면비구면 렌즈가 효과적인 안경렌즈입니다. 그보다 더 좋은 교정 수단은 바로 콘텍트렌즈입니다.
콘텍트렌즈는 눈에 바로 붙이는 시력교정 수단이기 때문에 정점간 거리가 0mm라서 상배율이 "0"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서 상배율이 본래 사물의 크기와 동일하게 적용되어 어지러움이 따로 없기 때문입니다.
후기
미용사의 원시 안경 판매 후기입니다.
처녀, 총각때 시력이 좋으셨던 분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급격한 시력의 변화를 감지하셨고 급기야 손님의 머리카락을 자르는데
잘 보이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노안이 엄청 빨리 왔다고 착각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파주 시력검사 전문안경원 아일랜드에서 내린 결론은 원시로 인해서 근거리, 원거리가 흐려보였던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근거리에서의 조절력역시 큰 문제가 없어서 단초점 렌즈로도 충분히 선명하게 잘 볼 수 있게 교정했습니다.
좌우 도수차이로 인해서 불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안경렌즈는 바로 아토릭 또는 양면비구면 렌즈입니다.
그 중에서 아토릭렌즈를 권해드린 이유는 바로 안경렌즈의 두께를 자유롭게 조절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경렌즈의 중심두께를 조절해서 상의 크기를 제어할 수 있는 안경렌즈는 아토릭렌즈가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