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원시 안경 / 가벼운 원시안경 / 어린이 원시

아일랜드안경원 2020. 11. 20. 15:55

방문

한빛 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이 방문했습니다.

얼굴이 작은 학생이라서 어린이 안경인 토마토 안경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학년이 되다보니 이제는 뿔테 안경보다는 친구들이 많이 사용하는 금속으로 만들어진 안경을 쓰고 싶어했죠

문제는 도수가 굉장히 높다보니 일반 금속 안경테 사용시 안경렌즈가 엄청나게 두꺼워지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니,

전에 다니던 안경원에서는 동그란 금속 안경테는 불가능하다, 뿔테만 써야한다고 해서 그냥 오셨다고 합니다.

 

그러던 와중에 미용실을 하시던 지인분께서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을 가보라고 소개시켜 주셨습니다.

동네 미용실은 아무래도 아주머니들께서 많이 이용하시다보니 이런 소문들이 금방 나더군요~ ^^:;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 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 거라 봅니다.

그에 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든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경원에 첫 방문이다보니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안경을 처음 사용하게 된 시기가 굉장히 늦었습니다.

9세인 초등학교 2학년때 부터 안경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고도 원시인데 안경을 늦게 사용했다고하니 약시가 의심되었습니다.

아니라 다를까 부모님도 그리고 학생도 좌안 약시 인것을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아일랜드만의 시력검사를 해보니 고도 원시가 확인되었습니다.

원시

난시

교정시력

오른쪽

+3.75

-1.00

1.2

왼 쪽

+5.75

-0.00

0.2

오른쪽도 원시가 높은 편이지만 교정시력은 잘 나오는 편입니다.

문제는 고도원시인 왼쪽 교정시력입니다. 물론 아일랜드 안경원에 방문하기 전까지는 교정시력이 0.1도 안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0.2까지 확인이 되었습니다.. 0.1과 0.2는 단순하게 시표로 하나의 차이지만 학생이 느끼는 차이는 굉장합니다.

조금이나마 잘 보이는 느낌이 든다고 하니 아이가 자기 때문에 약시인 것으로 아시던 어머님께서는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ㅠㅠ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크록스 JR6607 Col. 1

- 안경렌즈: 호야 스텔리파이 1.60 비구면 + 메츠가공

Hoya Stellify 1.60 ASP +mets

학생이 원하는 동그란 모양의 금속테를 골라줬습니다.

대신에 도수가 매우 높다보니 일반적으로 생산되어 있는 안경렌즈를 사용하기 보다는 무게와 상의 확대 감소를 위해서

주문생산되는 안경렌즈를 사용할 것을 어머님께 추천해드렸습니다.

어린이 원시 안경 얇고 가볍게 만드는 방법

어린이 원시 안경을 만들때는 안경이 만들어 졌을 때의 이미지를 생각해보곤 합니다.

고도원시 안경은 중심두께가 두꺼우며 그로 인해 무게가 많이 무거워지게 됩니다.

그리고 중심 두께가 두껍다라는 뜻은 착용시 두께로 인해서 왜곡 역시 같이 증가되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눈이 커보이고 사용하면서도 사물의 왜곡이 심해 불편함이 증가된다는 뜻 입니다.

주변에 식구들이 고도원시 안경을 사용하는 경우에 좋은 정보는 바로 파이축소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안경테 정보를 입력해서 광학적으로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버리고

광학적으로 필요한 부분만 제작해 가볍게 만들고 눈이 덜 커보이게 만드는 제작 방식입니다.

단점으로는 100% 주문 제작 방식의 안경렌즈이기 때문에 최소 3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런 고도원시 안경렌즈는 그 자체가 주문제작방식의 렌즈이기 때문에 소요 시간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물론 두께를 얇게 만들다보니 추가비용은 발생됩니다. 하지만 사물의 왜곡을 줄이며 무게가 가벼워서 만족감은 굉장히 높아

원시 안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후기

어린이 원시 안경을 가볍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봤습니다.

고도근시 안경과 같이 사이즈가 작은 또는 안경테의 중심부가 안경렌즈와 일치되는 사이즈의 안경테를 찾아서 안경을 만들면 됩니다.

찾아가시면서 어머니께서 굉장히 놀라셨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안경렌즈의 두께외 비교해드리니 도수가 더 높아졌지만 두께는

절반밖에 안되었기 때문이죠. 파주에 고도원시인 어린이가 있다면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