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난시 안경의 가장 기본은 시력검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파주 운정신도시 시력검사 전문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 인사드립니다.
주말에 비가 오더니 월요일인 오늘 날씨가 엄청 좋습니다.
정말 공기가 이렇게 깨끗할 수 없고 하늘도 완전 파란게 시원한 느낌만 가득하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안경은 바로 고도난시 안경입니다.
주변에 보면 은근히 고도난시인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콘텍트렌즈를 끼고 생활하시니 잘 모를 뿐이죠.
방문목적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저와 같은 단지에 사시는 분이었네요 ㅎ
주로 콘텍트렌즈를 사용하시며 안경은 보조 교정 수단입니다.
원래는 콘텍트렌즈를 구입하시기 위해서 오셨다가 안경 판매로 이루어진 경우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콘텍트렌즈는 건조감도 심하고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콘텍트렌즈에 대해서 물어보니 6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콘텍트렌즈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콘텍트렌즈는 최근들어 사용량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유는 소재 특성상 디스포저블 콘텍트렌즈에 비해서 착용감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하나의 렌즈로 장기간 사용하다보니 염증(감염)에 대한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판매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일단 불편함을 개선시키기 위해 여러가지 확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시력검사
파주 운정 고도난시 안경 전문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은 파주시 최초의 컨설팅 안경원입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아일랜드 안경원이 정확한 시력검사를 위해서 하는 검사법은 바로 "양안개방굴절검사"입니다.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입니다.
특히나 난시가 많은 고도난시의 경우에는 정밀함 역시 중요하지만 도수의 변화를 겪었을 때 발생되는 상의 울렁거림, 왜곡을 최소한으로
할 수 있는 도수를 찾기에 용이합니다.
오늘 양안개방검사를 통해 발견된 도수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근시
난시
오른쪽
-5.75
-3.00
왼쪽
-4.50
-3.75
3디옵터가 넘는 고도난시입니다. 이렇게 난시가 많으니 콘텍트렌즈를 껴도 선명하지 않고 생각됩니다.
안경도수를 풀로 교정했을 때 0.9까지 볼 수 있습니다. 교정시력이 떨어져 대비감도가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특히나 출산 전까지 사회생활을 하시면서 주로 콘텍트렌즈로만 생활을 하셨는데 염증도 꽤나 자주 걸려왔다고 합니다.
아마 부정확한 도수와 과도한 콘텍트렌즈의 착용으로 인해서 교정시력이 약하다고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선명도를 올리기 위해서 안경렌즈의 설계를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경은 콘텍트렌즈의 예비용입니다.
너무 과도한 렌즈의 선택은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낮은 대비감도가 문제입니다...
눈의 상태를 손님에게 정확하게 설명을 해드리고 안경렌즈의 선택은 손님 본인의 의사에 달려 있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소다몬 UB4317 Col. 03
- 안경렌즈: 다가스 1.74 양면비구면
고도난시 안경은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나 이렇게 저시력인 경우라면 더더욱 안경렌즈에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안경렌즈는 선명도와 울렁거림에 따라서 가격이 결정됩니다. 높은 선명도를 자랑하는 렌즈는 울렁거림이 적으며 가격이 비쌉니다.
오늘 방문하신 손님은 콘텍트렌즈가 메인 교정 수단이기 때문에 높은 설계의 렌즈가 필요없었지만 대비감도가 너무나 낮았습니다.
안경을 주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수입브랜드의 내면비구면렌즈 또는 양면비구면 렌즈를 권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예비용이라 국산 다가스 양면비구면 렌즈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후기
요즘은 고도근시를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시력교정 수술을 통해서 광명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이죠.
하지만 고도난시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시력교정 수술이 난시를 완벽하게 제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오랜 콘텍트렌즈의 사용으로 잦은 염증과 저 시력으로 인해서 시력 교정 수술역시 거부된 상황입니다.
고도난시이기 때문에 눈이 예민 할 수 밖에 없었지만 어찌된 이유인지 굉장히 낮은 도수로 둔하게 사용해 왔던 고객....
안경은 최대시력을 낼 수 있는 최저도수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선명도를 낼 수 있는 양면비구면 렌즈를 선택했지만
역시나 수입렌즈는 가격의 압박으로 인해서 우리나라의 다가스 렌즈를 사용하기로 결정.....
편안하고 선명한 고도난시 안경을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은 시력검사입니다.
사람의 눈을 이해하고 가장 필요로 하는 도수를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