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근시 안경, 림락 1005A X 휴렌 UV Defence 1.74
안녕하세요! 운정신도시 고도근시 안경 전문점 아일랜드 안경원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꾸물꾸물합니다. 손님이 많이 없으리라 생각되지만 그래도 열심히 블로그는 해야죠!
오늘 소개해드릴 안경은 고도근시 안경입니다.
-6디옵터가 넘는 근시를 고도근시라고 하는데 최근들어서 고도근시인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시고 계시네요~
그것도 멀리 다른 지역에서 방문해주시는 거라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림락안경을 찾아서 방문하신 고도근시 손님입니다.
방문목적
30대 남성입니다. 고도근시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경을 맞출 때 항상 어려워했습니다.
안경렌즈의 두께도 매우 두껍고 무겁습니다. 멋드러진 안경을 써보고는 싶지만 안경렌즈에 두께와 무게로 인해서 번번히 포기를 해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고도근시 안경은 뿔테가 많습니다. 뿔테가 안경테 림 부위가 두껍기 때문에 안경렌즈가 덜 두꺼워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항상 뿔테 안경만을 써왔는데 이제는 트랜드의 흐름에 맞춰서 동그란 안경을 써보고 싶어 하셨습니다.
하지만 마땅한 안경이 보이지 않습니다. 많은 검색 끝에 찾아낸 브랜드가 바로 가메만넨과 림락입니다.
가메만넨은 가격이 비싸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쓸 수 있는 림락을 선택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림락 안경 공식 판매점입니다.
시력검사
일산, 파주 운정신도시 고도근시 안경 전문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은 파주시 최초의 컨설팅 안경원입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의 기본은 단 하나입니다.
최고시력이 나오는 최저도수입니다.
시력검사를 통해 나온 결과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근시
난시
오른쪽
-6.50
-2.00
왼쪽
-6.75
-2.50
교정시력은 양안으로 1.2까지 나오는 상황이며, 야간 시력도 0.8로 양호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도근시인 사람들은 교정시력이 덜 나오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도수의 변화에 둔감하기도 하고 망막 상태가 나쁜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새로운 안경이 어지러운 이유는 바로 변화입니다.
도수, 안경테, 안경렌즈 브랜드, 안경렌즈 설계방식의 변화는 새로운 환경에서 바라보는것과 동일합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서 새로운 안경을 썼을 때 어지러움을 느끼고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생기더라도 약간의 시간이 지나다보면 안경렌즈에 생활 스크래치가 발생되고, 자외선을 흡수하면서 렌즈의 색상이
탁하게 변화됩니다. 이러한 투과율(선명도)를 낮추는 변화는 선명도를 떨어뜨리고 어지러움을 완화시켜주는 변화가되죠.
일단 시험착용을 통해서 불편한점을 최대한 느껴본 후 합격점을 내리셨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림락 R-1005A Col. 1
- 안경렌즈: 휴렌 UV Defence 1.74
안경테는 고도근시 안경으로 좋은 림락 1005A입니다.
코패드가 없는 새들노즈 타입으로 코위에 살짝 올려놓고 사용하는 타입의 안경입니다.
새들노즈 타입 안경은 눈과 안경 사이의 간격이 가깝기 때문에 눈이 덜 작아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안경과는 착용감이 약간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착용감에 대한 부분은 직접 써보지 않고서는 느낄 수 가 없기 때문에
직접 써보신 후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 맞습니다.
고도근시에서 안경렌즈는 선택의 폭이 굉장히 적습니다.
어차피 굴절률은 1.74를 무조건 사용하는게 맞으며 브랜드, 설계방식에 따라 국내/해외 그리고 비구면/양면비구면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안경렌즈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후 고도근시 남성분이 선택한 안경렌즈는 바로
휴렌 UV Defence 1.74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출시된 안경렌즈 중 가장 높은 굴절률이며 휴렌 고유의 티타늄 코팅으로 인해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블루라이트 역시 차단해주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면서 높은 퀄리티를 원하시는 고도근시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안경렌즈가 바로 휴렌 UV Defence 1.74입니다.
후기
동그란 모양의 금속테를 써보고 싶었지만 높은 도수로 인해서 번번히 실패하시고 그냥 예전에 사용하던 뿔테를 묵묵히 사용하시던 남성분이 방문하셨습니다. 고도근시라서 금속테가 안어울린다고 아니면 안경렌즈가 너무 두껍다고 이야기를 너무나 많이 들어온 찰라...
금속테 사용을 거의 포기하시고 계셨던 분입니다. 하지만 림락 안경은 고도근시 안경으로 사용하기 괜찮다라는 이야기를 들으신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여러가지 안경을 써본 후 그리고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있는 이야기를 들은 후라
림락 R-1005A를 자신있게 고르셨습니다. 새들노즈 타입의 안경이라 처음에는 굉장히 어색하리라 생각되지만 그 어색함은 잠시일 뿐....
오랜기간 뿔테를 사용하시던 분이기에 어색했을 뿐입니다 ^^
안경렌즈야 어차피 선택의 폭이 거의 없습니다. 고도근시들이 많이 사용하는 휴렌 UV Defence 1.74를 추천해드렸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품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