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백내장 수술 후 눈부심 해결안경

아일랜드안경원 2020. 11. 8. 10:20

백내장 수술 후 눈부심 해결은 타렉스 편광렌즈가 정답

안녕하세요! 아일랜드 안경원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날씨도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주는 손님들이 뜸했었는데 주말이라 손님이 가득하길 기원해봅니다 ^^;

자! 오늘은 얼마전에 방문하신 고객님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백내장 수술 후 와주셨는데, 눈부심이 심하시다고 하셔서 아드님과 함께 와주셨습니다.

백내장 수술 후 눈부심을 이미 여러차례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를 시켜드렸죠~ ^^


 

방문

60대 남성고객입니다.

사용하시던 안경이 잘 안보이셔서 안경을 새로 맞추기 위해서 방문하셨던 고객입니다.

하지만 예비검사 중에 양안에 백내장이 발생된 것을 발견하여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보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제 경험으로 봐서는 이미 백내장은 3기(성숙백내장)가 넘어간 것으로 보였으며, 거의 바로 수술을 하리라 예상을 했었습니다.

아니라 다를까 저녁때쯤 병원을 다녀오시고 다시 방문해주셨습니다.

백내장이 많이 진행이 되었다고 내일 수술을 하시기로 하셨다고 하네요. 고맙다고 백내장 수술 끝나고 꼭 안경을 맞추시겠다고 하셔서

흐뭇했었습니다~ ^^;;;

그리고 두 달이 지나고 와주셨습니다.

사실 그 전에 오고 싶으셨는데, 두 달간 안경을 맞추지 말라는 병원의 말 때문에 지금까지 참으셨다고 합니다.

지금 가장 불편한 부분이 바로 눈부심이 굉장히 심해지셨다고 합니다. 해가 약간만 있어도 눈이 부셔서 힘드시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최선을 다해서 해결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 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 거라 봅니다.

그에 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든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술은 굉장히 잘 끝난 것으로 보입니다.

백내장 수술 전에는 양안에 혼합난시가 있는 전형적인 60대 남성의 시력에 가까웠는데, 한 단계의 난시만 확인 될 뿐 백내장 수술은

성공적으로 보입니다. 저의 조언으로 다초점 인공수정체 치환술(노안수술)을 하지 않으시고 일반 백내장 수술을 하셨다고 합니다.

당연히 도수 없이 맨 눈으로 지내려고 하셨는데, 가장 큰 불편함이 바로 '눈부심' 이었다고 합니다.

백내장 수술 후 눈부심을 '청시증'이라고 합니다, 어떠한 느낌이냐면 눈부심이 심하게 느껴지고 세상이 푸르스름하게 보입니다.

이는 색상이 들어간 안경을 사용하면서 완화시키거나 익숙해지는 방법 두 가지가 있는데, 익숙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색상이 들어간

안경을 쓰기로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바로 타렉스 편광렌즈입니다.

백내장 수술 후 눈부심 청시증이란?

백내장 수술 후 눈부심은 "청시증"이라고 합니다.

우리 눈에 있는 수정체는 햇빛, 자외선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청시증은 바로 백내장 수술 후 발생되는데 인공수정체가 자외선을 흡수하지 못해서 발생되는 눈부심입니다.

이러한 청시증은 안경렌즈에 색상을 넣거나 색필터 렌즈를 사용함으로써 선명도가 증가되거나 눈이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백내장 수술 후 눈부심을 줄여주기 위해서는 노란색, 오렌지색 계통의 렌즈를 사용하게 되면 눈부심은 적절히 줄어들게 됩니다.

타렉스 편광렌즈에서는 대표적인 청시증 완화 렌즈가 바로 피스 브라운 Peace Brown입니다.


타렉스 편광렌즈 피스 브라운 Peace Brown

타렉스 편광렌즈 피스 브라운 Peace Brown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컬러의 렌즈입니다.

밝게 보임에도 불구하고 눈부심을 제거하므로 컴퓨터등의 화면을 보다 확실하게 보고 싶을 때 가장 적합합니다.

장시간의 정밀작업과 같이 실내조명의 반사광을 없애주며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주는 색상입니다.

자연스러움: 20%

콘트라스트: 70%

밝기: 10%

적당한 진하기의 갈색 편광렌즈라서 백내장 수술 후 눈부심을 느끼는 분들께 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느끼는 눈부심 중에서 반사광을 제일 눈부셔 합니다. 편광렌즈는 이런 반사광을 줄여주어서 눈부심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편광렌즈는 '방향성'이 존재합니다. 정해진 방향에서 눈부심(빛)을 줄여주게 되며 편안한 색상을 유지하게 해주며 각도가 달라지게 되면,

굉장히 어두워지며 빛을 차단하게 됩니다.

백내장 수술 후 눈부심이 있는 분이라면 타렉스 편광렌즈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