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다초점안경을 어지럽지 않게, 원시 누진다초점 안경

아일랜드안경원 2020. 11. 4. 10:00

울렁거리지 않는 원시 누진다초점안경 만들기

안녕하세요! 아일랜드 안경원입니다.

3박 4일간의 휴가를 마치고 오늘 아침일찍 복귀했습니다 ^^

오랜시간동안 아이들과 많이 놀아주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었습니다 ㅎㅎㅎ

오래간만의 포스팅은 바로 울렁거리지 않는 원시 누진다초점안경 만들기입니다.

울렁거림, 어지러움으로 누진다초점안경을 잘 사용하지 못했던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방문목적

40대 중반 남성고객입니다.

평소에도 누진다초점안경을 사용하고 있는 분입니다. 문제는 누진다초점안경을 돋보기처럼 사용하고 계시는 분입니다.

멀리도 흐릿하고 침침하며, 글씨는 아예 볼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누진다초점안경을 맞춰놓으시고는 항상 쓰지 않는 이유는 바로 울렁거림. 어지러움 때문입니다.

장사를 하시는 분이라 손님 얼굴도 봐야하며, 가격표 및 전표도 자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외부에서 이동하면서 사람들과의 모임도 많은 편이기에 누진다초점안경을 선택했지만 편안함 보다는

울렁거리고 어지러움만 가득해서 거의 사용을 하고 있지 않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누진다초점안경이 울렁거리고 어지럽다보니 돋보기 처럼 사용하하게 되고, 그러니 실용성도 떨어지며 불편했다고 하셨습니다.

그럼 울렁거리지 않는 누진다초점안경을 없는 것일까요??

시력검사

파주 운정신도시 누진다초점안경 전문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은 파주시 최초의 컨설팅 안경원입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단 전에 사용하던 안경이 불만족스럽다고 하면 전에 사용하던 안경을 살펴보는게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전에 사용하던 안경은 바로 케미그라스 A-One 1.60입니다.

케미그라스 누진다초점렌즈의 베스트셀러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들어진 다초점렌즈입니다.

그런데 왜 울렁거리고 불편해했을까요??

표1(사용하던 안경)

원시

난시

가입도

오른쪽

+0.00

-0.00

+3.00

왼쪽

+0.00

-0.00

+3.00

일단 사용하던 누진다초점안경을 확인하고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웠습니다.

진짜 시력검사를 하고 맞춘게 맞냐고 두 번이나 어쭈어 봤으니깐요....

렌즈의 종류나 설계를 떠나서 가입도가 +3.00입니다. +3.00..... 손님 나이는 49세입니다.

49세라면 조절을 허용한 원시 시력검사에서도 +1.75를 넘지 않을것입니다. 일단 시력검사를 해 보았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양안개방굴절검사"입니다.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으며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일단 사용하던 안경에서 불편함을 많이 느껴왔기에 사용하던 안경보다 불편함을 줄여주는게 가장 큰 묵표였습니다.

운무를 허용한 시력검사에서 검출된 도수는....

표2(조절을 허용한 시력검사 후 안경)

원시

가입도

오른쪽

+2.25

+1.75

왼쪽

+2.50

+1.75

기존 안경이랑 도수 차이가 많이나죠?

같은 사람의 눈을 검사한게 맞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리고 도대체 어떻게 이 안경을 거의 2년이나 사용했을까??? 라고 생각도 했습니다.

사실 완전교정은 위에 나와있는 표보다 원시와 난시 도수가 더 높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리고 손님이 필요한 안경은 완전교정 된 안경이 아니라 눈이 편안한 어지러움이 적거나 없는 그런 누진다초점안경입니다.

이론상으로 원시, 원시성난시(혼합난시)는 완전교정을 하게 되면 조절력 사용이 최소화되면서 눈이 편안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완전교정을 하기에는 적응이간이 매우 길고 부담스럽습니다. 사용 후 14일이내에 편안해지기 위해서

조절을 허용한 시력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사용하던 안경보다는 울렁거림도 적어서 편안하고 원, 근거리의 선명도도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바이코즈 PATA Col. GRY

- 안경렌즈: 세이코 누진다초점렌즈 퍼슈트 CV-X 1.60

Seiko Pursuit CX-X 1.60

안경테는 아무래도 활동량도 많고 땀도 많은 일을 하고 계시기에 내구성이 뛰어난 안경 바이코즈를 권했습니다.

다리부분은 고무로 덮여있어서 착용감도 편안하고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게다가 개인적으로 금속으로 만들어진 동그란 안경을 싫어하시기에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니었나 생각이됩니다,

안경렌즈는 전에 사용하던 누진다초점안경보다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안경렌즈를 상향조정한 가장 큰 이유는 저의 조언 50% + 직접 체험 후 50%입니다.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누진다초점렌즈 샘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급형 렌즈부터 최고사양 렌즈까지 6종류의 누진다초점렌즈 시험착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써보신 후 누진다초점안경렌즈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말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직접 체험한 후 결정 내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직접 체험 후 결정내리신 누진다초점안경은 바로 세이코 누진다초점렌즈 퍼슈트 CV-X입니다.

울렁거림, 어지러움에 특화된 안경렌즈입니다.

바이코즈 안경

가벼운 안경테 바이코즈는 우리나라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기능성 안경테입니다.

가벼운 안경테의 상징인 스테인레스 스틸과 바이코즈 특유의 에코팍스는 가벼운 안경테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코즈 대표 Mr. 정은 오랜 시행착오를 거쳐서 대한민국 최초의 기능성 안경테 바이코즈를 탄생시켰습니다.

가볍고 편안합니다. 그 외의 단어는 바이코즈 안경을 설명하는데 필요가 없습니다.

운정 안경점 아일랜드에 오신 후 바이코즈 안경을 써보시고 난 후라면 다른 안경을 구입하기가 여려워집니다.

너무나 가볍고 편안하기에 다른 안경과의 혼용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세이코 퍼슈트 CV-X

Seiko Pursuit CV-X

세이코 누진다초점렌즈 CV-X는 크로스 서페이스 기술로 도수 변화에 따른 상배율을 조정했습니다.

도수의 변화에 따른 상배율의 변화는 울렁거림과 흐림현상이 현저히 적습니다.

누진다초점렌즈 부적응자 또는 민감한 분이라면 정말 좋은 안경렌즈입니다.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후기

누진다초점안경을 사용하고 있지만 완벽하게 사용하지 못하고 있지 못하는 손님입니다.

글씨는 대략 보이지만 선명도가 높지 못했고, 울렁거림과 흐림현상이 심해서 잘 사용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좀 편안하고 잘 보이는 누진다초점안경을 맞추고 싶어서 방문하셨습니다.

정확한 시력검사와 누진다초점렌즈 설계를 통해서 정말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누진다초점안경을 만들어드렸습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