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까운 글씨가 흐려보여요. 누진다초점렌즈

아일랜드안경원 2020. 10. 28. 11:01

쌀쌀한 가을입니다. 요 몇일간 매장 생각으로 인해서 잠을 잘 이루지 못했더니 정신 상태가 온전하지 못하네요.

하루 출근안하고 푹~~ 쉬고 싶지만 안경원은 열어야합니다. 제 몸과 마음이 힘들어도 찾아와주시는 손님들께 폐를 끼쳐서는 안되니깐요.

자. 오늘은 가까운 글씨가 흐려보여서 방문하신 손님의 이야기입니다.

제 해결방법은 누진다초점으로 해결해드렸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ㄱㄱ!!

방문목적

50대 여성고객입니다.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에는 처음 방문하셨죠.

방문하신 이유는 14년전에 라식을 하시고 지금까지 안경없이 생활을 잘 해오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운전시에 약간의 흐림현상이 느껴지기 시작했고, 최근들어서 공부도 시작하셔서 컴퓨터를 이용해서

인강을 항상 들어야 해서 안경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 중에...백화점에 가셨다가 로우로우 안경을 발견.......

문재인 대통령이 쓰고 있는 린드버그는 너무 비쌌고, 린드버그와 비슷한 느낌의 안경을 찾고 계셨는데 가격도 합리적이고,

얇고 가벼운 느낌이 좋아서 바로 get it!!

구입해서 방문하신 안경테는 로우로우 R EYE 130 브라운 & 그레이 컬러입니다.

이제는 로우로우 안경 130에 도수를 넣어야 할 때!

어느 안경원에 가야할지 몰라 할 때 로우로우 안경을 취급하는 안경원을 찾아보니 때마침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이

로우로우 안경 파주시 공식 가맹점 이었습니다.

시력검사

누진다초점안경 전문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은 파주시 최초의 컨설팅 안경원입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와 "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꺼라 봅니다.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라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불편함점은 두 가지입니다.

- 운전할 때 먼거리가 보이지 않는다

- 수업 중에 책을 보기가 어렵다.

사실 이 두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은 간단합니다.

노안이 오지 않았다면 일반 안경으로 가능할 것이며, 노안이 왔다면 누진다초점안경으로 가능합니다.

차분하게 눈의 상태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시험착용을 해 보기로 합니다.

운전용 안경. 그리고 수업용 안경을 착용해보고 마지막으로 누진다초점안경을 써봤습니다.

사실 시험착용을 거치게 되면 거의 대부분 누진다초점안경으로 마음이 기울게 됩니다.

왜냐면 하나로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100%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진다초점안경의 유일한 장점이 쓰고 있는 상태에서 글씨를 볼 수 있다는 것이죠.

꽤나 오랜시간동안 누진다초점안경을 써보신 후에 다초점안경을 하시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로우로우 R EYE 130 Col. BR+GY

- 안경렌즈: 세이코 퍼슈트 CV-X 1.60

Seiko Pursuit CV-X 1.60

세이코 퍼슈트 CV-X

Seiko Pursuit CV-X

 

 

후기

다초점안경은 안경사의 실력이 그대로 묻어나오는 결정체입니다.

다초점안경을 편안하게 만들기 위해서라면 시력검사부터 시작해서 안경렌즈의 이해, 피팅, 그리고 내가 생각한대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안경렌즈 가공 기계까지 어느 하나 부족해서는 안될 그런 안경이 바로 누진다초점안경입니다.

사실 저는 잘 만들어드린다고 했지만 한 번 클레임이 ​걸렸던 경우입니다.

아이포인트(눈동자 위치)를 잘못 맞추어서 어지러워서 사용하지 못하셨던 경우입니다.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도 실수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수가 발생했을 때, 재빠르게 어떤 부분이 불편한지 알아낸 다음에

그 불편함을 개선시켜야합니다. 첫 번째 안경은 울렁거림이 심해서 발생했던 부분인데, 원인을 알고보니 돋보기 부위의 높이가

너무나 높아서 걸어다니면서 어지러움이 심하셨다고 합니다. 그 부분을 바로 인지해서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안경렌즈를 다시 주문해서 수정했습니다. 다행이도 다시 만들어드린 안경은 큰 불편 없이 잘 사용하시고 계신다고 합니다.

믿을 수 있는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