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까운게 안보여요, 노안 , 다초점렌즈

아일랜드안경원 2020. 10. 24. 13:49

노안이 왔다면 고민하지 말고 다초점렌즈를 쓰세요

안녕하세요!

파주 운정신도시 한빛마을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 인사드립니다.

어제 저녁부터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했네요. 따뜻하면 미세먼지가 있고 미세먼지가 없어지면 추워지고 ....

그래도 춥더라도 미세먼지가 없는 쪽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노안이 와서 고민하고 계시던 손님이 방문하셨습니다. 노안이 왔다면 고민하지 말고 다초점렌즈를 쓰세요.

그러면 편안해지게 됩니다.


방문목적

50대 남성 고객입니다. 자영업을 하시는 분인데 최근에 노안이 와서인지 일하면서 굉장히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자영업이란게 혼자서 많은 일을 해야하다보니 손님 접객은 물론이고 거래처와의 상품을 주고 받을 때도 직접 받아보니

거래처와의 거래명세서를 주고 받을 때 , 또는 영수증을 발급할 때 안경을 쓴 상태로는 글씨 보기가 매우 어려워서 항상 안경을 벗고

글씨를 봐 왔다고 하셨는데, 거래처 사장님이 다초점안경 왜 안쓰냐고 핀잔아닌 핀잔을 주었다고 합니다.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 편안하니 써봐라... 라고 말입니다.

사실 안경을 벗으면 글씨보는데 전혀 문제가 없지만 일하면서 썼다 벗엇다를 반복하기는 가끔 귀찮을 때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안경을 바꾸시면서 누진다초점렌즈로 바꿔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와 "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꺼라 봅니다.

그에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라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간의 근시와 난시가 있는 눈의 상태에 노안이 찾아 온 경우입니다.

근시

난시

가입도

오른쪽

-3.00

-0.50

+2.00

왼 쪽

-3.75

-0.50

+2.00

사실 이런 눈은 안경을 벗고 글씨를 보면 전부 다 잘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거리 조절을 잘 해야지 잘 보입니다.

하지만 글씨, 거래명세서를 볼 때마다 순간순간 안경을 쓰고 벗고를 해야 한다고 하면, 그리 편안하지는 않는게 현실이죠.

특히나 양손으로 물건을 주고 받는 현장에서는 확인이 어려운 경우도 많다보니 다초점렌즈를 사용하게 되면 그냥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블리스 BL-SF31 Col. 1

- 안경렌즈: 로덴스톡 퓨어라이프프리 2세대 1.50

Rodenstock PureLife Free2 1.50

안경테는 블리스 슬림핏 모델입니다. 얇은 울템으로 만들어진 뿔테 안경이라 정말 가볍도 편안합니다.

땀이 많은 분들도 부식이 없이 오래오래 사용하기 좋은 안경입니다. 특히나 코패드도 달려 있기 때문에 흘러내림이 적은 안경입니다.

안경렌즈는 로덴스톡 퓨어라이프 프리 2세대 렌즈입니다.

원, 근 딱딱 떨어지는 시야로 근거리 업무량이 많은 분들이 좋아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로덴스톡 퓨어라이프프리 2세대

Rodenstock PureLife Free2

Rodenstock PureLife Free2

 

- 제로 베이스 커브 최적화

- 고도 수차 최적화

- Eye Lens Technology가 적용된 렌즈 설계

- 개인별 PD 맞춤 설계

- 망막 초점 원리 적용

- 고도수차 최적화

- 웨이브프론트 기술 적용

- 3차원 프리폼 기술로 가공

로덴스톡의 퓨어라이프 프리 2세대입니다.

망막 초점 원리를 적용했으며 고도 수차 제어를 최적화시킨 다초점렌즈이며

3차원 프리폼 기술로 가공되어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하기 좋은 다초점렌즈입니다.

후기

근시 안경을 사용하고 있다가 노안이 찾아와서 안경을 썼다 벗었다를 하면서 지내온 손님입니다.

그 와중에 지인의 추천을 받아서 다초점렌즈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다초점렌즈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안경을 쓴 채로 글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노안이 왔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다초점렌즈를 사용해보세요. 정말 편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