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야간운전시 빛 번짐을 줄여주는 렌즈

아일랜드안경원 2020. 10. 17. 11:01

야간운전시 빛 번짐을 줄여주는 렌즈

호야 언루트 EnRoute

안녕하세요! 아일랜드 안경원 점장 오군 인사드립니다!

이제는 날씨가 너무나 쌀쌀해서 매장 출입문을 닫고 영업을 해야 할 듯 합니다. ㅋㅋㅋ

언젠가 가을비가 내리고 나면 기온이 더욱 더 쌀쌀해지겠죠~

조만간 김장도 해야할 텐데 체력 단련을 많이 해놔야겠습니다!

자! 오늘은 야간운전시 빛 번짐을 주여주는 렌즈 호야 언루트 EnRoute렌즈 판매 후기입니다.

야간에 빛 번짐, 흐려보임 현상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니 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눈이 편안한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입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은 정확한 시력검사를 바탕으로 안경테와 렌즈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컨설팅을 도와드리고 있는 안경원입니다.

꼼꼼한 피팅과 우수한 장비를 통해서 만들어진 안경은 기존의 불편함을 개선시켜 드릴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는 파주 최초의 "컨설팅 안경원"입니다.

허위,과대, 과장광고, 파워블로거를 이용한 광고보다는 저희가 직접 시력검사를 하고 만든 실제로 판매된 안경의 후기만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찾는 브랜드가 있어서 오시거나 새로이 맞추거나 쓰던 안경이 불편해져서 찾아오시는 분들이 안경 잘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해주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눈이 편안한 안경원.. 아일랜드 안경원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방문

꽤나 오래전부터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만 구입하시던 여성 고객입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은 이미지 때문에 안경보다는 콘택트렌즈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사용하던 도수로만 콘택트렌즈를 구입하셨기에 따로 시력검사를 해보지는 않았는데, 이번에 방문하신 목적은 안경을 하나 맞추려고 방문해주셨습니다. 집에서만 사용하던 예비안경이 이제는 너무나 오래되고 낡아서 새로운 안경이 필요한 시점이 되었고,

특히나 야간운전시 빛 번짐과 흐려보이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시력의 변화를 감지해서 안경이 필요하다라고 느꼈다고 하셨습니다.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꺼라 봅니다.

그에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라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안개방굴절검사를 통해서 얻어진 결과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근시

난시

동공크기

오른쪽

-0.50

-0.25

6.75mm

왼 쪽

-0.50

-0.00

7.00mm

약도의 근시와 난시가 있는 눈입니다.

사실 이 정도의 시력은 안경을 안쓰는 사람도 굉장히 많습니다만, 약간의 흐림을 싫어하는 분들은 안경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고객은 근시 때문에 흐려보이는 현상 보다는 거대 동공으로 인해서 흐림현상이 강했다고 판단됩니다.

동공은 홍채 중심에 위치한 빈 공간으로 동공의 크기에 따라서 빛을 받아들이는 양이 결정됩니다.

쉽게 설명하면 동공이 큰 사람들은 빛이 들어오는 양이 많다보니 눈부심이 심할 가능성이 많고,

반대로 동공이 작은 사람들은 눈부실 가능성이 적게되죠.

교과서에서 배운대로 어려운 말을 잠시 사용해보면 동공 크기가 크면 대비감도가 떨어지며, 동공 크기가 작으면 대비감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쉽게 풀면....

결론은...........

동공이 크면 눈부심과 흐려보일 가능성이 높으며, 동공이 작으면 눈부심이 적고 선명하게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 방문하신 고객도 문제가 광량이 풍부한 주간에는 그나마 덜 한편인데, 광량이 적은 야간에 심한 불편함이 발생되는 고객입니다.

특히나 운전시에 발생되는 눈부심, 빛 번짐, 흐려보임이 가장 큰 불편한 점이었습니다.

야간에 발생되는 빛 번짐을 컨트롤 하기 위해서는 야간 운전용, 또는 야간 근시용으로 안경을 따로 맞추기도 하지만, 많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야간 운전용은 예전부터 노란색 렌즈를 착색하거나 필터렌즈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는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고

야간 근시용으로 안경을 맞출경우에 주간에는 오히려 과교정으로 인해서 눈이 피로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또한 권장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느냐?

바로 야간운전시 빛 번짐을 줄여주는 렌즈 호야 언루트 EnRoute를 사용하고는 합니다.

호야 언루트 EnRoute

호야렌즈에서 출시한 드라이빙 렌즈 언루트 EnRoute입니다.

자외선을 비롯한 최근 화두인 고에너지 파장인 블루라이트(청색광) 영역까지도 차단을 해주며, 눈부심 방지 필터로 인해서 야간운전시 발생하는

차량 헤드라이트에서 발생되는 빛 반사를 획기적으로 줄여줘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렌즈입니다.

거기다 장점을 하나 더 말씀드리면 언루트는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는데, 프로타입은 색상 대비감도를 향상시켜서 운전중 편안한 시야를

제공하는 기술력까지 있는 드라이빙렌즈, 운전용 렌즈입니다.

호야 언루트 EnRoute 추천 대상자

- 동공이 커서 대비감도가 낮은 분

- 야간 운전시 빛 번짐, 흐려보임을 느끼는 분

- 시력교정 수술 후 보안경 또는 근시나 난시의 진행으로 안경을 다시 사용해야 하는 분

- 백내장, 망막질환 수술 후 자외선이나 블루라이트(청색광)를 차단하는 안경이 필요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