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고도근시지만 예쁜안경이 쓰고싶다면 !?
예쁘게 쓸 수 있는 고도근시 안경
안녕하세요! 아일랜드 안경원입니다, 점심시간에 소나기가 엄청나게 내렸네요!
덕분에 밥먹으러 나왔다가 비를 쫄딱 맞고 왔습니다;;;;;;;
자! 오늘은 예쁘게 쓸 수 있는 고도근시 안경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방문
20대 여대생이 방문했습니다. 도수가 높은 고도근시인지만 콘택트렌즈를 거의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입니다.
거의 안경으로만 생활을 하시는데, 사용하시던 안경이 오래되어서 그런지 잘 보이지도 않으며 디자인도 좀 떨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새로운 고도근시 안경을 맞춰보시기 위해서 방문해주셨습니다.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와 "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꺼라 봅니다.
그에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라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 국산 브랜드 렌즈의 수명은 아무리 관리를 잘 해도 1년 남짓입니다.
그래서 성인의 경우에는 보통 안경을 맞추게 되면 2년가량을 사용하게 되다보니 국산렌즈보다는 코팅이 강한 수입브랜드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나 생활적인 면으로 봐도 훨씬 더 유리하게 됩니다.
오늘 시력검사를 통해서 확인 된 도수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근시 난시 오른쪽 -4.50 -0.75 왼 쪽 -6.25 -1.00
오른쪽은 난시까지의 도수가 대략 5디옵터 왼쪽은 난시까지 7디옵터 가량의 고도근시입니다.
고도근시인 분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부분이 바로 안경렌즈의 두께가 두껍다보니 발생되는 눈의 왜곡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굴절률이 가장 높은 1.74 굴절률을 추천해드리게 됩니다.
출시된 안경렌즈 중에서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렌즈입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같은 도수여도 안경렌즈의 설계에 따라서
선명도가 달라지게 되고, 눈의 피로감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안경렌즈의 선명도는
구면 < 전면비구면 < 내면비구면 < 양면비구면 렌즈 순서대로 선명도가 높아지게 되며
눈의 피로감이 적어지며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시야가 넓어지게 됩니다. 부가적으로는 미세하게 두께가 감소되기도 합니다.
가뜩이나 눈의 왜곡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던 여대생이기에 1.74 양면비구면렌즈를 추천해드렸었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까르뱅 마샬 Col. 02
Carven Marshall Col. 02
- 안경렌즈: 세이코 1.74 양면비구면렌즈
Seiko SPG-AZ 1.74
안경테는 까르뱅 마샬을 고르셨습니다. 베타 티타늄으로 만들어져서 가볍고 탄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색상은 로즈골드 컬러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면서 안쓴듯 한 느낌을 낼 수 있는 색상입니다.
안경렌즈는 오래쓸 수 있으며 높은 선명도와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세이코 1.74 양면비구면렌즈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양면비구면렌즈 이런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 더욱 얇고 가벼운 렌즈를 원하시는 분들
양면비구면 설계는 고도근시에서 뛰어난 광학적인 성능과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도수가 없는 안경처럼은 아니지만 왜곡이 적으며, 비구면 렌즈에 비해서 얇은 두께를 실현시켰습니다.
항상 최고 얇고 가벼운 렌즈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어울리는 렌즈입니다.
- 자연스럽고 편안한 시야를 원하는 분들
양면비구면 설계에서 두께보다 더욱 뛰어난 부분이 바로 광학적인 성능의 향상입니다.
정확한 말로는 비점수차를 제어해서(줄여서) 렌즈 가장자리에서도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고도난시인 분들
일반 비구면렌즈는 전면부만 비구면 설계이고, 난시를 교정해주는 내면은 구면설계이기에 안경렌즈에서
수차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양면비구면 렌즈는 안경렌즈 전, 후면이 전부 비구면 설계이기 때문에 난시 방향의
수차도 개선되어 왜곡이 적으며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좌우 난시 각도가 다른 분들
일반적인 구면렌즈는 모든 부분에서 도수가 동일하게 측정이 됩니다. 하지만 안경테에 렌즈가 들어가게 되면
상하좌우 눈과 안경렌즈 사이의 거리가 각기 다르게 측정되기 때문에 가장자리 부분에서 흐려보이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특히나 난시 각도가 좌우 다른경우에는 이 현상이 더욱 심하게 발생되기 때문에 좌우 난시 각도가 다른 사람이라면
수차(오차)가 적은 양면비구면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이상적입니다.
- 동공이 커서 대비감도가 낮은 분들
우리의 눈은 하나의 초정밀 광학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장비가 우리의 눈을 기본으로 만들어진 도구입니다.
이런 광학계에서 동공은 빛의 양을 조절하는 조리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조리개 역할을 하는 동공이 크다보면 입사되는 광량이 많아서 눈부심도 크고 조리개가 크다보니 초점심도가 낮으며
대비감도가 낮을 수 밖에 없으니 이런 경우에는 선명도가 높은 양면비구면렌즈가 가장 좋습니다.
후기
고도근시 안경을 맞추러 와주신 고객입니다.
렌즈를 불편해서 사용을 못하는 분이라서 최대한 예쁘게 쓸 수 있는 고도근시 안경원을 찾아서 와주셨습니다.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고도근시 안경은 고도근시 안경을 많이 만들어 본 안경사가 가장 잘 만들게 됩니다.
지금까지 찾아오신 손님들께서 쓰고 계신 안경을 확인해보면 정말 어처구니가 없는 경우도 허다하게 있습니다.
고도근시 안경에 어울리지 않게 커다란 사이즈의 안경테를 고르고 두께를 얇게 만들기 위해서 초점간 거리를
늘려서 가공하는 경우도 많이 봤으며, 산각 조정을 이상하게 만들어서 예쁘지 않은 고도근시 안경도 봤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안경을 한 번 맞추면 최소 2년은 내 눈을 대신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단순하게 가격이 저렴함을 내세우는 내세우는 안경원보다는 꼼꼼하게 내가 잘 만들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하는
실력이 우수한 안경원을 찾아서 오시는게 현명하다라고 10000% 장담을 합니다.
그렇다고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의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지도 않습니다.
믿고 찾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예쁘게 쓸 수 있는 고도근시 안경 판매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