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고도근시 안경 어떤 렌즈가 적합할까?
방문
30대 여성고객입니다. 신랑이 저희 아일랜드 안경원을 자주 애용하시는 고객입니다.
이미 여러차례에 걸처서 안경을 구입하셨습니다. 사모님은 주로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셨는데, 이번에 출산을 준비하시면서
안경 사용시간이 길어질 듯 하여 고도근시 안경을 맞추기 위해서 방문해주셨습니다.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와 "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꺼라 봅니다.
그에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라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안경 자체가 없으셨습니다......
아침부터 자기 직전까지 콘택트렌즈만으로 생활을 하시던 고객입니다.
사실 이런 라이프 스타일은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콘택트렌즈가 산소 전달률이 좋은 콘택트렌즈도 18시간 이상
사용하는 것은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각막은 우리 인체 조직중에서 유일하게 '무혈관 조직'입니다.
세포는 무조건 산소를 공급받아야지만 정상적으로 활동을 하게 되는데 각막은 혈관이 아닌 대기 중의 산소를 직접 흡수하는
유일한 조직입니다. 그래서 과도한 콘택트렌즈의 사용은 절대 추천하지 않는 바입니다.
이번에 시력검사를 통해서 확인 된 도수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
근시 |
난시 |
오른쪽 |
-6.75 |
-0.50 |
왼 쪽 |
-6.75 |
-0.50 |
-6디옵터가 넘는 고도근시입니다.
안경은 너무 오랜기간 사용을 하지 않았던 것을 가만해서 양안개방굴절검사를 통해서 도수를 잡아드렸습니다.
교정시력은 단안으로 1.0-3가량이며 양안으로 1.0+2까지 나오는 상태입니다.
안경은 콘택트렌즈와는 다르게 약간의 울렁거림이 존재합니다.
확인해보니 울렁거림에 대한 문제보다는 선명도 그리고 왜곡(눈이 작아보임)에 중점을 두셨습니다.
이러한 고도근시는 시력검사도 중요하지만 어떠한 안경테에 어떠한 렌즈를 사용하느냐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야 두께를 줄이고 눈을 덜 작아보이게 하며 선명도를 높이고 눈의 피로를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도근시용 안경테를 골라드렸고 안경렌즈를 설명을 통해서 양면비구면렌즈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엠테이트 MTT-01 Col. 02
- 안경렌즈: 호야 1.74 개인맞춤형 양면비구면렌즈
Hoya Nulux V+ 1.74
초고도근시는 아니기에 안경테 사이즈가 너무 작은 제품이 필요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림 두께가 두꺼운 엠테이트 MTT-01을 추천했습니다. 림 두께가 두껍다보니 안경렌즈의 두께가 감춰지는 효과도 있으며
디자인도 오각형의 디자인이라 최근에 유행하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디자인과 광학적인 성능을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고도근시용 안경을 제작하는데 적합한 양면비구면렌즈를 사용하기로 하면서 만족스러운 두께와 선명도가 높은 안경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죠.
양면비구면렌즈 이런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 더욱 얇고 가벼운 렌즈를 원하시는 분들
양면비구면 설계는 고도근시에서 뛰어난 광학적인 성능과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도수가 없는 안경처럼은 아니지만 왜곡이 적으며, 비구면 렌즈에 비해서 얇은 두께를 실현시켰습니다.
항상 최고 얇고 가벼운 렌즈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어울리는 렌즈입니다.
- 자연스럽고 편안한 시야를 원하는 분들
양면비구면 설계에서 두께보다 더욱 뛰어난 부분이 바로 광학적인 성능의 향상입니다.
정확한 말로는 비점수차를 제어해서(줄여서) 렌즈 가장자리에서도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고도난시인 분들
일반 비구면렌즈는 전면부만 비구면 설계이고, 난시를 교정해주는 내면은 구면설계이기에 안경렌즈에서
수차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양면비구면 렌즈는 안경렌즈 전, 후면이 전부 비구면 설계이기 때문에 난시 방향의
수차도 개선되어 왜곡이 적으며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좌우 난시 각도가 다른 분들
일반적인 구면렌즈는 모든 부분에서 도수가 동일하게 측정이 됩니다. 하지만 안경테에 렌즈가 들어가게 되면
상하좌우 눈과 안경렌즈 사이의 거리가 각기 다르게 측정되기 때문에 가장자리 부분에서 흐려보이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특히나 난시 각도가 좌우 다른경우에는 이 현상이 더욱 심하게 발생되기 때문에 좌우 난시 각도가 다른 사람이라면
수차(오차)가 적은 양면비구면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이상적입니다.
- 동공이 커서 대비감도가 낮은 분들
우리의 눈은 하나의 초정밀 광학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장비가 우리의 눈을 기본으로 만들어진 도구입니다.
이런 광학계에서 동공은 빛의 양을 조절하는 조리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조리개 역할을 하는 동공이 크다보면 입사되는 광량이 많아서 눈부심도 크고 조리개가 크다보니 초점심도가 낮으며
대비감도가 낮을 수 밖에 없으니 이런 경우에는 선명도가 높은 양면비구면렌즈가 가장 좋습니다.
후기
고도근시는 고도근시 안경을 많이 만들어본 안경사가 잘 만들게 됩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은 고도근시 안경을 만들어본 경험이 풍부합니다. 사실 그 동안에 블로그를 통해서 알려드리지 못한 고도근시
안경까지 포함시키면 동일 지역내 최강이라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고도근시용 안경을 굉장히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완성시 광학적,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고도근시 안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믿고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