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안경/선글라스

오클리 운동용 안경 호야 변색렌즈로 도수 넣기!

아일랜드안경원 2021. 4. 5. 15:31

방문

40대 남성고객입니다.

변색렌즈 완성사진을 포스팅으로 올렸었는데, 변색렌즈 후기를 보시고 와주셨습니다.

환경(자외선의 양)에 따라서 색상이 자동으로 변화되다보니

오늘 방문하신 고객님은 오클리에서 출시된 안경 스플린터를 구입해서 방문해주셨습니다.

오클리 스플린터는 가볍고 편안하며 잘 흘러내리지 않는 장점이 있는 안경입니다.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꽤나 만족스럽게 사용하기 좋은 안경입니다.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꺼라 봅니다.

그에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라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던 안경과 동일한 도수로 안경을 바꾸시려고 하셨지만, 안경을 맞추신지가 오래 된것 같았습니다.

안경렌즈의 상태가 좋지 못해서 새로 시력검사를 받아보라고 추천했습니다.

단안굴절검사를 통해서 확인 된 도수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근시

난시

동공크기

오른쪽

-4.75

-0.75

6.75mm

왼 쪽

-3.75

-0.75

6.50mm

도수의 변화는 검사자(안경사)의 노하우, 시력검사 장비와 환경에 따라서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동일한 사람의 눈을 검사를 해도 안경사마다 그리고 안과마다 도수가 다르게 나오는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사실 도수의 변화보다 가장 주목해야할 부분은 바로 동공크기에 있습니다.

동공이 남들보다 확연히 컸습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 장비로 측정을 해본 결과 동공크기가 6.50mm가 넘는 크기이다 보니

항상 느끼던 부분이었던 눈부심을 심하게 느낄 수 밖에 없었으며, 그 눈부심의 원인을 정확하게 알려드렸습니다.

게다가 동공이 크면 대비감도가 낮아져서 선명하게 잘 보지 못하게 됩니다.

특히나 야간에는 동공이 더욱 산동(동공 확장)되기 때문에 야간에 빛 번짐과 흐려보임은 더욱 심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두 가지를 한 꺼번에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상위 방법은 변색 편광 렌즈를 사용하는 방법, 차선책으로는 변색 양면 비구면 또는 변색 전면 비구면렌즈를 사용하는 법입니다.

변색 편광렌즈는 현재 영거옵틱스에서만 나오는 최상위 등급의 렌즈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잘 만들어진 전면비구면렌즈인

호야 비구면렌즈에 센서티 변색 코팅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오클리 스플린터(소장용)

Oakley Splinter

- 안경렌즈: 호야 센서티 누럭스 1.60

호야 1.60 비구면 변색렌즈 (그레이 컬러)

안경테는 운동을 좋아하시기에 가볍고 흘러내림이 적은 오클리 스플린터를 구입하시기로 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하기 굉장히 좋은 안경입니다.

안경렌즈는 저희 추천을 받아서 호야 변색렌즈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추천해드린 안경렌즈는 세이코 개인맞춤형 양면비구면렌즈 A-Zone 변색렌즈였지만 비용적인 부담으로 인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들어진 호야 비구면 변색렌즈로 선택을 하셨습니다.

 

호야 변색렌즈 센서티

호야 변색렌즈 센서티는 호야 고유의 변색렌즈 기술로

자외선 A, B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변색 기능을 통해서 눈부심까지도 막아주게 됩니다.

탈변색 속도도 굉장히 빠른편이며, 최근에는 그린(녹색) 컬러까지 추가되면서

나에게 맞는 다양한 색상을 고를 수 있게 되어서 더욱 효과적인 안경렌즈입니다.

변색렌즈의 특징

1. 변색렌즈는 여름보다는 겨울에 더 진하게 변합니다.

→ 변색렌즈 입자는 온도가 낮고 건조할수록 더 빠르고 진하게 변합니다.

다시 말해서 여름철보다는 겨울철에 더 빠르고 진하게 변합니다.

2. 운전할 때는 변하지 않습니다.

→ 변색렌즈는 운전하면서 변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유리가 자외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자외선의 양에 따라서 색상이 변하는 변색렌즈는 운전 시에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3. 변색 속도와 환원 속도

→ 안경에서 선글라스로 변하는 속도는 빠른 편이지만 선글라스에서 안경으로 환원되는 속도는 느린 편입니다.

속도의 차이를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면 5배 정도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색상이 매번 일정하게 변하지 않습니다.

→ 색상이 변하는 기준은 자외선의 양, 온도, 습도입니다.

매일매일 날씨가 다른 것처럼 날씨에 따라서 변화되는 속도와 농도가 매번 달라지게 됩니다.

후기

블로그를 보시고 찾아오신 고객이었는데, 참으로 많은 부분을 알고 가신다며 감사하다고 하시는데

오히려 멀리서 방문해주신 것에 대해서 제가 감사드리고 싶었습니다.

저야 제가 알고 있는 정보내에서 고객님의 눈의 상태에 최선으로 맞는 안경렌즈를 추천해드릴 뿐이기 때문이죠.

이제 운동을 하러 나가셔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입니다.

오클리 스플린터에 호야 변색렌즈 도수 넣기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