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근시에 최적화 가메만넨 안경 / 파주 고도근시 안경원
방문
50대 남성고객입니다.
1년에 한 번씩 안경을 꾸준하게 바꿔주시는 고객인데, 같은 도수로 안경을 사용한지 3년이 넘으셨다고 합니다.
최근들어 눈의 피로감보다는 좌우 보이는 정도가 다르게 느껴지기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물론 노안이 부쩍 찾아와서 핸드폰을 사용하려면 안경을 벗은 상태로 봐야하는 상태에 이르렀으며,
모니터를 보기에도 눈의 피로감이 찾아왔다고 합니다.
고도근시라서 안경을 맞추려면 여러가지 제악이 있는데, 검색을 하시다가 고도근시 안경으로 좋은 가메만넨 안경에 대해서 알게 되셨고,
가메만넨 안경을 판매하면서 고도근시 시력검사를 전문점인 아일랜드 안경원으로 와주셨습니다.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와 "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꺼라 봅니다.
그에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라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이 피로해지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원인으로써는 도수의 변화, 안경렌즈 흠집(스크래치) 그리고 노안이 있을 경우에 피로감이 생기고는 합니다.
오늘 방문하셨던 손님의 도수를 확인해보니 도수의 변화, 스크래치, 노안까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서 눈 피로가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근시가 과교정된 상태였기 때문에 피로감이 상당했으리라 생각되었으며, 핸드폰 글씨가 덜 보였을 것입니다.
근시
난시
가입도
오른쪽
-6.75
-1.50
+1.25
왼 쪽
-6.50
-1.25
+1.25
노안이 와있는 상황이지만 모니터를 조금 멀리 놓고 보시다보니 업무에 지장을 주지는 않는 상황입니다.
물론 핸드폰을 보거나 작은 글씨를 볼 경우에는 안경을 벗고 봐야하지만 선명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음은 충분히 설명해드렸습니다.
이번에 안경을 새로 맞추시면서 가장 최 우선시 했던 부분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가메만넨 안경,
그리고 안경렌즈가 너무 두껍지 않아 보일 것, 그 다음으로 선명도가 좋아야 함입니다.
가메만넨 안경이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유명했고, 대부분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고도근시 안경을 만들 때 굉장히 유리합니다.
안경렌즈는 양면비구면렌즈를 추천해드렸는데 그 이유는 가끔 과교정되었던 안경을 완전교정을 했을 경우에
일시적으로 흐려보이는 현상을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안경 렌즈에서 높은 선명도가 나오게 되면 눈의 피로역시 낮아지기 때문에
양면비구면렌즈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가메만넨 KMN-10 00 Col. 1 AG(Antique Gold)
Kame Mannen KMN-10 00 Col. AG
- 안경렌즈: 세이코 1.74 양면비구면렌즈
Seiko SPG-AZ 1.74
가메만넨 안경 KMN-10 00은 모델명이 올해 바뀌었습니다. 기존 모델명은 KMN-100이었구요.
파주 가메만넨 안경 KMN-100 리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위 링크에 들어가보시면 조금 더 자세한 디테일한 사진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세이코 양면비구면렌즈
세이코 렌즈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양면비구면설계"는 뛰어난 광학적인 성능과 얇고 가벼운 안경렌즈를 실현시키는
획기적인 설계의 안경렌즈입니다. "저 베이스 커브 + 양면비구면 설계"에 의해 얇고 가벼움을 실현함과 동시에
렌즈의 광학적인 성능을 저하시키며 렌즈 주변부의 도수 차이를 일으켜 선명도를 저하시키는 비점수차를
균형있게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렌즈 가장자리까지 선명하고 깨끗한 시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구면 렌즈의 선두주자인 세이코 렌즈이기에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력입니다.
눈에 좋은 안경렌즈 세이코 양면비구면이 최고입니다.
양면비구면렌즈 이런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 더욱 얇고 가벼운 렌즈를 원하시는 분들
양면비구면 설계는 고도근시에서 뛰어난 광학적인 성능과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도수가 없는 안경처럼은 아니지만 왜곡이 적으며, 비구면 렌즈에 비해서 얇은 두께를 실현시켰습니다.
항상 최고 얇고 가벼운 렌즈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어울리는 렌즈입니다.
- 자연스럽고 편안한 시야를 원하는 분들
양면비구면 설계에서 두께보다 더욱 뛰어난 부분이 바로 광학적인 성능의 향상입니다.
정확한 말로는 비점수차를 제어해서(줄여서) 렌즈 가장자리에서도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고도난시인 분들
일반 비구면렌즈는 전면부만 비구면 설계이고, 난시를 교정해주는 내면은 구면설계이기에 안경렌즈에서
수차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양면비구면 렌즈는 안경렌즈 전, 후면이 전부 비구면 설계이기 때문에 난시 방향의
수차도 개선되어 왜곡이 적으며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좌우 난시 각도가 다른 분들
일반적인 구면렌즈는 모든 부분에서 도수가 동일하게 측정이 됩니다. 하지만 안경테에 렌즈가 들어가게 되면
상하좌우 눈과 안경렌즈 사이의 거리가 각기 다르게 측정되기 때문에 가장자리 부분에서 흐려보이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특히나 난시 각도가 좌우 다른경우에는 이 현상이 더욱 심하게 발생되기 때문에 좌우 난시 각도가 다른 사람이라면
수차(오차)가 적은 양면비구면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이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