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안경/근시,원시

그라픽플라스틱 1920 x 호야 비구면 렌즈 / 파주 아일랜드 안경

아일랜드안경원 2021. 2. 1. 11:03

방문

20대 남성고객입니다. 그라픽플라스틱 안경을 구입하려고 하다보니 파주에서 유일한 그라픽플라스틱 안경 공식 대리점인

아일랜드 안경원에 와주셨습니다.

그라픽플라스틱 안경 전 제품을 만나지는 못해도 베스트 모델은 다 갖춰놓고 있어서 직접 써보신 후 안경테를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력검사

아일랜드 안경원의 시력검사는 21개 검사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폭 넓은 이론과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안경원에서 하고 있는 시력검사는 일반적인 "단안굴절검사""양안개방굴절검사" 혼용하고 있습니다.

단안검사는 아무래도 99.9%의 안경원에서 하는 시력검사이다보니 손님들도 익숙하게 느낄꺼라 봅니다.

그에반해 양안개방굴절검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하는 것처럼 양쪽 눈을 뜨고 실행하는 검사법이기 때문에 오차가 단안검사보다는 적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도수만으로 시력을 교정하기에 울렁거림이라던지 초기 적응이 빠른 편이며,

양안개방굴절검사는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고, 사위와 같은 변화에 대해 반응이 빠릅니다.

특히나 시력검사 시간이 짧아 집중력도 좋아져 보다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도수를 검출해 내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단안검사도 양안개방검사도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시력검사 중 피드백이 좋다라고 판단되는 검사를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안경은 거의 36개월 가량 사용하던 안경이었고, 많은 스크래치와 함께 선명도의 저하까지 있었습니다.

시력도 변화를 느끼던 시점이기에 시력검사를 해보니 도수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근시

난시

동공크기

오른쪽

-3.00

-1.75

6.75mm

왼 쪽

-3.25

-2.00

6.50mm

난시도 많은 편이고 난시 방향성도 좌우가 달랐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동공크기' 동공크기가 6.50mm가 넘어서 선명한 상을 얻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방문하신 손님은 도수가 안맞아서, 렌즈에 흠집이 많아서 잘 안보였다고 생각했는데 거기에 동공이 큰 부분이 더해져서

흐리게 보였던 고객입니다.

동공이 커지게 되면 여러가지 불편함이 부가됩니다. 일단 눈으로 들어오는 광량(빛의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눈부심이 발생되며

자외선의 흡수양도 많아지게 되니 자외선에 의한 백내장의 위험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 이런 불편함을 많이 호소하시는데, 야간시력의 저하역시 많이 발생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도수의 변화와 눈의 상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린 후에 안경렌즈를 추천해드렸습니다.

동공이 큰 눈은 초점심도가 낮아서 대비감도 역시 낮습니다. 높은 선명함을 위해서는 잘 만들어진 렌즈가 필요합니다.

안경테와 렌즈

- 안경테: 그라픽플라스틱 1920 Col. 1

- 안경렌즈: 호야 누럭스트루폼 1.60

 

후기

사용하고 있던 안경이 잘 안보인다면 여러가지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력이 변했거나 스크래치가 많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상식선입니다.

하지만 안경원의 시력검사 장비나 안경사의 능력으로 동공의 크기까지 파악할 수 있다면 조금 더 자세한 그리고

내 눈에 적합한 도수와 안경렌즈를 찾을 수 있게됩니다. 안경사 역시 사람이기에 사람마다 노하우와 실력이 각기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했습니다.

안경은 내 눈을 대신하는 도구로 하나의 안경으로 1년이상 내 신체의 일부와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기에 이왕 안경을 맞추는거 실력이 좋은 안경사에게 맡기는 것이 어떨까요?


 


island-optical.tistory.com/63

 

[공지] 아일랜드 안경원 예약방법 & 주차장 안내

​ 검안예약 방법(네이버) 1)네이버 검색창에 '파주 아일랜드 안경원' 검색 ​ ​ 2)중간쯤에 있는 '예약' 클릭 ! 3)'아일랜드 안경원 방문예약' 클릭 ! ​ 4)방문 날짜 / 예약 시간 / 예약 인원 체크!

island-optical.tistory.com